티스토리 뷰

도심 속 힐링 스팟! 소확행을 위한 아름다운 도시 숲 BEST 5

라이프/컬쳐 & 트렌드 2018.05.10 09:00


최근 TV 프로그램 ‘숲속의 작은집’을 통해 자연 안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화제가 되었는데요. 오롯이 혼자 지내는 시간은 그 자체로 달콤한 힐링이죠. 상을 벗어나 고요한 자연으로 떠나고 싶지만 그럴 수 없다면 가까운 도시숲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녹색으로 둘러싸인 숲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편안 해지는데요. 확행을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도시숲을 소개합니다.



▶힐링 스팟 1. 양재 시민의 숲



울창한 나무가 반겨주는 양재동 시민의 숲은 도심 속에서 보기 드문 울창한 수림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느티나무와 단풍나무, 감나무, 모과나무 등 43종 9만 6천여 그루가 시원스레 펼쳐져 있는데요. 산책로를 걷다 보면 쇠딱따구리와 오목눈이, 다람쥐가 태연하게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 다양한 수종의 울창한 숲과 잔디광장과 산책로, 공원, 어린이 놀이터 등의 시설이 어우러져 있어 산책과 휴식, 여가를 함께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힐링 스팟 2. 뚝섬 서울 숲



서웊숲은 미국 뉴욕의 센트럴파크, 영국 런던의 하이드파크처럼 도심에 조성된 인공 숲입니다. 20처음 문을 연 2005년에는 어린 나무가 가득해 숲이라 불리기 어색했지만 지금은 울창한 숲으로 변모했습니다. 서울숲은 잔디광장과 연못, 다양한 식물은 물론 동물과 곤충이 공존하는 생태공원이기도 합니다. 아기자기한 산책로와 한강과도 연결되어 있어 자전거를 타고 이동할 수도 있답니다. 문화와 예술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요. 



▶힐링 스팟 3. 북서울 꿈의 숲



서울의 북쪽 중심에 위치한 북서울 꿈의 숲은 2009년 문을 연 녹지공원입니다. 서울에서 4번째로큰 규모를 자랑하는데요. 사철 거닐어도 좋은 숲길과 완만한 산길이 어우러져 매혹적인 곳입니다. 폭포와 넓은 연못, 전통공간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월영대, 월광대 등의 휴게공간과 점핑분수, 상상어린이 놀이터, 북 카페, 미술관, 박물관 등의 즐길 거리가 풍부해 가족 나들이 장소로 좋습니다. 



▶힐링 스팟 4. 중랑캠핑숲

 


중랑캠핑숲의 매력은 산책로를 따라 피어있는 하얀 배꽃입니다. 공원으로 조성되기 전부터 배나무 과수원이 있던 지역으로 산책로를 따라 핀 배꽃이 4월 중하순부터 장관을 이룹니다. 또 이곳은 잔디밭, 야외 테이블, 전원 공급 시설 등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어 캠핑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농작물을 가꿀 수 있는 경작 체험장과 수생습지원에서의 이색 체험도 추천합니다.  



▶힐링 스팟 5. 길동생태공원



길동생태공원은 자연 속 깊이 들어가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숲과 논이었던 공간에 다양한 식물종을 심고 10년 이상 이용객을 하루 200명 이내로 제안해 생태공간을 조성했는데요. 봄이면 연못에 개구리와 도롱뇽이 얼굴을 내밀고 고라니가 물을 마시러 올 정도로 천혜의 자연이 살아있는 곳입니다. 길동 배수지 위에 천문 허브공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꽃이 피어있어 사진촬영하기에도 좋습니다. 숲속에서 힐링하고, 인생 사진도 찍어보세요!


숲을 거닐다 보면 마음이 평화로워지는데요. 피톤치드 향기, 숲의 소리, 음이온 등이 가득하기 때문이죠. 숲은 불안감을 해소시키는 것은 물론 교감신경 활성화를 통해 스트레스 호르몬을 감소시켜 줍니다. 평상시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이라면 숲 여행이 더없이 좋겠죠? 하루가 다르게 녹음이 짙어가는 계절, 가까운 숲으로 떠나보세요. 숲을 가까이하는 것만으로도 에너지가 가득 채워질 거예요. 

 

김민지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