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아빠 어디가 윤후에게 추천하는 간단한 계란 요리 3가지


주말 예능 ‘아빠 어디가’가 수많은 먹방을 남기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단연 가장 흐뭇한 웃음을 짓게 하는 것은 윤후의 계란먹방이 아닌가 합니다. 지난 주에는 아이들이 직접 닭장에 들어가 계란도 꺼내는 체험을 했는데요. 병아리를 만들겠다며 계란에 이름을 지어주고 품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이 너무 귀여웠어요. 깨진 계란에 안타까워하는 아이들을 보다 문득 계란 요리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어요. 아이들에게 좋은 계란 요리 3가지 입니다. 

 


<출처 : MBC 아빠어디가>



한손에 쏘옥~ 들어가는 작은 크기지만 단백질이 풍부하고 성장에 필요한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계란은 메가톤급 건강식품인데요! 작지만 영양이 꽉~ 차있는 알찬 계란! 특히나 활발하고 쑥쑥 커야할 성장기의 아이들을 위해서는 필수죠. 그럼 계란 효능부터 알려드립니다!



알고 먹자! 완전식품 계란효능 4가지





그럼 여기서 맛있는 <계란의 효능>에 대해서 잠시 알고 넘어갈까요?


1. 눈 건강,  계란 속 루테인으로 지켜요.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 성분은 체내에서 생성이 되지 않아 외부에서 공급을 해줘야 하는데요. 꾸준히 계란을 섭취하면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기억력에 좋은 레시틴과 치매예방 효과 있는 콜린으로 똑똑하게~! 

계란의 레시틴은 뇌의 활동에 꼭 필요한 성분으로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높여주고 신경전달물질의 구성성분인 콜린이 뇌 기능발달에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3. 하루 계란 3개면, 다이어트로 딱이에요! 

중간 크기의 계란 하나에는 70-80칼로리와 6.5그램의 단백질을 함유하는데 평균 여성이 필요한 단백질 량은 계란 3개 정도면 충분하다고 해요. 단백질은 충분히 공급하되 칼로리는 낮은 다이어트로는 제격이지요. 로체스터 센터의 연구결과 아침에 계란을 먹으면 하루동안 400칼로리의 흡수제한 효과를 거둘수가 있다고 해요. 이는 계란이 주는 포만감 때문이라고 하니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4. 성장기 아이에게 좋은 필수미네랄이 풍부해요~!

계란에는 철분, 아연, 인 등이 풍부한 만큼 여성이나 성장기 아이들에게 철분보충과 미네랄 섭취에 도움이 됩니다.



주말 특선 레시피,  초간단 계란 요리 3선 


1. 보기 좋고 맛도 좋은 ‘계란 카나페’


한손으로 들고 한입에 쏙~ 먹어주는 계란 카나페! 그냥 삶은 계란보다 맛있게 먹고 싶다면 요렇게 만들어봐도 아주 좋습니다. 새콤달콤하게 요구르트 드레싱으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죠! 계란과 사과를 이용해서 아삭아삭 씹는 맛에 입안에 쏙쏙 들어갑니다~~! 남는 계란은 살짝 구운 식빵에 발라서 계란 샌드위치로 만들어도 좋아요~.





재료 : 삶은 달걀, 사과, 양파, 오이피클, 마요네즈, 요거트, 레몬즙 


1. 사과, 오이피클, 소금물에 살짝 절인 양파는 잘게 다져서 물기를 제거합니다. 

2. 계란 흰자는 다지고, 노른자는 채에 걸러요.

3. 1에 2를 넣어준 후 마요네즈:요거트=1:1분량으로 넣어 잘 섞어주고 약간의 레몬즙을 넣어 완성합니다. 

4. 슬라이드 한 사과 위에 슬라이드 한 계란을 얹고 3을 얹어줍니다. 





2. 한끼 식사로도 거뜬한  ‘햄 쏙쏙 오믈렛’


아침식사나 간식으로도 좋은 오믈렛! 부드러운 오믈렛에 치즈나 햄, 닭고기를 넣어서 만들어도 좋은데요. 속에 밥이 들어가는 오므라이스도 맛있지만 계란으로 만든 오믈렛과 채소 등을 들이면 한끼 식사로 충분하고 정말 든든하답니다~~^^





재료 : 계란3개, 우유 2T, 햄, 소금약간, 채소


1. 계란은 잘 풀어준 후 우유(생크림)과 소금을 넣어서 잘 풀어준다.

(채에 거르면 더 부드러워진다는 점~!)

2. 햄은 작은 크기로 썰어서 계란에 넣어줘요.

3. 에그팬이 달구어지면 계란을 넣어 스크램블 해준 후 럭비공 모양으로 모양을 냅니다.

4. 채소나 과일을 함께 곁들여서 먹고 케찹을 뿌려서 먹어도 좋아요.





3. 계란찜인가 피자인가~! ‘계란 프리타타’


프리타타는 오븐에 구운 계란찜과 비슷한 요리인데요. 뚝배기에 보글보글 익힌 계란찜보다는 덜 부드럽지만 여러가지 채소들과 함께 먹을 수 있는 부드러운 계란요리라서 정말 맛있어요. 만들기도 어렵지 않고 아이들에게 색다른 계란요리를 만들어주고 싶을때 꼭 한번 해보세요! 채소는 다른 재료들을 얹어서 다양한 맛의 프리타타를 즐길 수 있답니다.^^

 




재료 : 계란 5개, 시금치 약간, 방울토마토 7~8개, 햄 4줄(얇은것), 

양파 1/4개, 생크림4T(우유로 대체가능), 소금, 후추 약간, 파마산치즈(생략가능)


1. 양파와 베이컨은 작게 썰어 팬에 볶아주고 시금치와 방울토마토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볶아요.

2. 계란에 생크림과 소금을 넣어서 잘 풀어준 후 오븐팬에 담고 여기에 볶은 재료를 얹습니다.

3. 180도 오븐에서 15~20분 동안 구워주세요. (오븐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4.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후 파마산 치즈가루를 뿌려서 먹습니다.





어떠세요? 오늘은 아빠 어디가 윤후보다 맛나게 계란요리 먹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주말 우리 아이들과 함께 간단하고 재미있는 계란요리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요? ^^ 마지막으로 계란송 보내드리면서 즐거운 주말을 맞이해 보아요! 

 



 

▶ 그린토마토 다른 글 보기

직장인을 위한 초스피드 아침 레시피 3선 (바로가기)

 

아빠 어디가, 윤후, 이종혁, 중수, 성준, 일밤, 윤후 먹방, 윤후 먹방 플레이어, 윤후 먹방 본능, 윤후 찹찹, 계란요리, 계란으로 할 수 있는 요리, 초간단 계란요리, 계란오믈렛, 간단한 계란요리, 계란요리 종류, 계란말이, 프리타타, 계란 카나페, 계란, 한화생명, 라이프앤톡, 한화생명 블로그



그린토마토(채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