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언박싱

군 생활을 무사히 마치길 원한다면 <LIFEPLUS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무)> 으로 준비하세요!


여러분에게 필요한 보험 상품을 골라 소개해드리는 보험 언박싱! 오늘은 국군장병을 위한 조금 특별한 보험 상품을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의 성인 남자라면 대부분 ‘국방의 의무’를 지게 되는데요. 그러나, 고된 훈련 등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렇게 군 복무기간 동안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그로 인해 발생하는 현역병의 위험은 어떻게 보장해야 할까요? 




병사들이 부상을 당하기 쉬울 때는 언제일까요? 아무래도 고된 훈련 시간이겠죠. 육군 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2020년부터 병사들의 훈련 시간은 사격훈련이 37시간에서 46시간으로 9시간이 늘어나고, 체력단련 시간은 42시간에서 50시간으로 8시간이 늘어났습니다. 한 마디로, 부상의 위험에 노출되는 시간이 늘어난 것이라 볼 수 있죠. 군 복무 중 부상을 당하게 되면 군 병원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병사가 민간 병원을 선택하면 그 의료비는 본인이 부담하게 됩니다. 현재 직업군인은 국방부가 운영 중인 단체보험을 통해 민간 병원의 본인부담금을 보장받고 있지만, 단체 보험이 아닌, 병사를 대상으로 한 민간 의료비 개인 보장보험은 없는 실정이었습니다.


그러나 2019년의 보험연구원의 리포트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현역병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의료 선택권에 대한 권리 의식이 높아지면서 병사의 민간 의료기관 이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병사들의 민간 병원 선택 이유도 다양했는데요. 가장 많은 군인이 오랜 대기시간을 불편해했고, 이어서 불편한 진료 예약, 낮은 진료 수준, 열악한 진료 장비가 민간병원을 이용하게 되는 이유가 되고 있었죠. 국방부 「국방개혁 2.0」 중 ‘군 의료시스템 개편’에 따라 병사의 의료서비스 선택권이 향상되어 민간 의료기관 이용이 지속 증가하고 이에 따른 의료비 지출 부담 역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국군 장병을 위한 보험, 꼭 필요하겠죠? 그래서 한화생명은 국군 장병을 위한 새로운 보험, <LIFEPLUS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무)>을 출시했습니다. 




신상품 <LIFEPLUS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무)>은 현역병이 군에 복무하는 기간 동안 발생하게 되는 다양한 질환들을 보장합니다. 

특히 병역 생활 중 발생할 우려가 있는 디스크, 특정 무릎 인대 파열, 아킬레스 손상 등 외상 부위 수술과 특정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대상포진 진단까지 보장합니다. <LIFEPLUS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무)>는 ‘가입 후 24개월’ 동안 보장하며, 보장 내역에 따라 실속형, 기본형, 고급형의 3가지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선물하기 기능’을 개발하여 가족이나 지인 등이 현역병의 무사 전역을 바라는 마음을 ‘보험상품’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험을 선물할 장병의 생년월일만으로 예상 보험료와 보장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좋은 점이죠.


<LIFEPLUS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무)>의 한 가지 큰 특징은 특정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을 보장한다는 점입니다.

보장을 담보로 개발하기 어려운 질환 가운데 하나인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을 업계 최초로 위험률을 개발하여, 1종(실속형), 2종(기본형), 3종(고급형) 모두 보장합니다.

특정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은 외상 후 특정 부위에 발생하는 만성 신경병성 통증과 이와 동반된 자율신경계 기능 이상, 피부 변화, 기능성 장애를 특징으로 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국내의 한 연구에 따르면, 연구에 참여한 18세~30세 남성 CRPS 환자 중 47.5%가 군 복무 기간 중 진단을 받았으며, 현역병의 민간 의료기관 이용도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어, 군인에게는 꼭 필요한 보장입니다. 


이 밖에도 <LIFEPLUS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무)>은 밀레니얼 세대 병사들의 디지털 접근성이 향상된 점에 주목하여, 한화생명의 디지털 플랫폼을 기반한 고객 관리로 군부대 내에서도 소통할 수 있습니다. 군부대 내에서도 한화생명의 모바일 앱을 통해 계약 조회와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이밖에 더욱 자세한 가입 안내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신상품 <LIFEPLUS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무)> 상품, 어떠셨나요?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현역병으로 입대한 소중한 사람이 있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이 무사히 전역하길 바라고 또 바라죠. 현역병이 군에 복무하는 기간 동안 발생하게 되는 다양한 질환을 보장해주고 싶다면,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LIFEPLUS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무)>으로 마음을 선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소중한 사람의 건강한 군생활을 위한 선물, ‘우리가 지켜줄게 안심보험’은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답니다.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박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