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험 계약자 통지의 의무를 지키지 않은 킹스맨의 에거시.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

라이프/컬쳐 & 트렌드 2017.09.07 09:00


한때 촉망받는 체조 선수였으나 이제는 동네의 사고뭉치로 전락한 에거시. 어느 날 자동차를 훔치는 사고를 쳐 경찰서에 구치되었다가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신사를 만나게 됩니다. 그 신사는 비밀리에 활동하는 전설적인 스파이 해리 하트(콜린 퍼스). 


해리 하트는 에거시에게서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고 킹스맨 선발 시험을 통해 내재된 잠재력을 끌어냅니다. 고된 훈련과 테스트를 통과하고 킹스맨에 합류하게 된 에거시는 재단사이자 소수 정예의 스파이로 다양한 임무를 맡게 되는데요. 아버지의 죽음에 깊이 관여한 악당 발렌타인과의 싸움 끝에 인류를 지켜내며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게 됩니다. 


발렌타인을 무찌르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게 된 에거시는 보험사에 치료비를 청구하려 전화를 걸던 중 문득 궁금해집니다. “재단사로 가입한 보험인데 스파이 활동 중 얻은 부상에 대한 치료비를 받을 수 있을까? 보험 계약자 통지의 의무를 지키지 않았는데..” 과연 에거시는 보험금을 무사히 받을 수 있을까요?








[문화속보험 Q&A] 킹스맨 킹스맨 활동 중 부상을 입은 에거시! 재단사로 일할 때와 스파이로 활동할 때 내는 보험금은 다를까? 킹스맨 활동 중 부상을 입은 에거시! 재단사로 계약한 보험을 스파이로 바뀐 뒤 통보하지 않았다면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 (보험사에 직업을 재단사(현장직)로 통보한 후 계약했지만, 차후 스파이(현장직)로 직업을 바꾼 후, 통보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한 때 촉망 받는 체조 선수 였으나 이제는 동네의 사고뭉치로 전락한 에거시. 어느날 자동차를 훔치는 사고를 쳐 경찰서에 구치되었다가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신사를 만나게 됩니다. 그 신사는 비밀리에 활동하는 전설적인 스파이 해리 하트(콜린 퍼스). 해리 하트는 에거시에게서 특별한 재능을 발견하고 킹스맨 선발 시험을 통해 내제된 잠재력을 끌어냅니다. 고된 훈련과 테스트를 통과하고 킹스맨에 합류하게 된 에거시는 재단사이자 소수정예의 스파이로 다양한 임무를 맡게 되는데요. 아버지의 죽음에 깊이 관여한 악당 발렌타인과의 싸움 끝에 인류를 지켜내며 진정한 히어로로 거듭나게 됩니다. 발렌타인을 무찌르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게 된 에거시는 보험사에 치료비를 청구하려 전화를 걸던 중 문득 궁금해 집니다. “재단사로 가입한 보험인데 스파이 활동 중 얻은 부상에 대한 치료비를 받을 수 있을까?” 과연 에거시는 보험금을 무사히 받을 수 있을까요? 또, 재단사로 일 할 때와 스파이로 활동 시 내는 보험금은 어떻게 다를까요?  해당 콘텐츠의 인물과 스토리는 전달을 쉽게 하기 위해 일부 각색했음을 밝힙니다. #1 런던의 말썽꾸러기 루저 에거시 앞에 나타난 신사, 그의 정체는? 주니어 체조대회에서 연속 우승한 촉망 받는 꿈나무에서 동네의 천덕꾸러기로 전락한 게리 에거시. 학교도 중퇴하고 해병대 훈련에서도 하차하며 크고 작은 사고를 치고 다니는데요. 어느날 자동차를 훔친 죄로 경찰에 구치된 에거시 앞에 멋진 양복을 차려 입은 신사가 나타나 말합니다. “자넨 특별해. 나와 함께 가지 않겠나?” #2 “매너가 사람을 만들지. 킹스맨 선발시험에 도전하게.” 에거시를 구해준 신사는 은밀하게 스파이 활동을 하는 국제 비밀정보기구인 ‘킹스맨’의 최정예 요원 해리 하트(콜린 퍼스). 전설적인 스파이의 촉이 발동한 그는 에거시의 탁월한 잠재력을 발견하고 킹스맨 선발시험에 참여할 것을 제안합니다. #3 “잠재되어 있던 슈퍼히어로의 능력이 발휘되고 있어!” 강도 높은 훈련을 통과해야 하는 킹스맨 선발 시험. 에거시는 귀족 출신 경쟁자들 사이에서 따돌림을 당하면서도 위험천만한 테스트와 훈련을 통과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하게 되죠. 끝까지 살아남은 에거시는 평상시엔 재단사로 일하고 위급한 상황에서는 스파이로 변신해 불의와 싸우는 킹스맨으로 활약하게 됩니다. . #4 악당 발렌타인을 물리치고 인류를 구하며 진정한 킹스맨이 되다. 에거시는 아버지 역시 ‘킹스맨’의 촉망 받는 요원이었으나 해리 하트를 살리기 위해 죽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그 죽음의 배후에 악당 발렌타인이 있었음을 밝혀 내죠. 악랄한 본 모습을 드러낸 발렌타인과 맞붙게 된 에거시. 인류를 몰살하려는 발렌타인의 음모에 맞서 목숨을 건 대결을 펼친 끝에 세계를 구합니다. #5 재단사로 통보하고 보험에 가입한 에거시, 스파이로 활동하다 청구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 또, 재단사와 스파이로 활동 시 받는 보험금은 어떻게 다를까?! 발렌타인과의 격렬한 싸움 끝에 부상을 입은 에거시는 보험회사에 전화해 보험료를 청구합니다. 그런데 한 가지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보험가입 시 직업을 ‘재단사’로 통보하고 계약을 했는데 차후 스파이로 직업을 바꾼 후 통보하지 않았던 것이죠. 즉, ‘계약자 통지의 의무’를 어긴 상태. 에거시는 보험금을 받을 수 있을까요? 또 재단사로 일 할 때와 스파이로 활동 시 는 보험금은 어떻게 다를까요?

신고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