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운영정책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운영정책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 ‘Life n Talk’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금융, 투자, 보험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서 유익하고 세심한 정보를 제공하고, 또 경제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쉽고 정확하게 전달해 드리려 합니다.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의 운영정책을 알려드립니다. 

 

 

1. 댓글 및 트랙백 대응에 대한 운영정책 

 

□ 댓글 및 트랙백 대응 방침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아래와 같은 댓글이나 트랙백의 경우 사전 공지 없이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 욕설 혹은 일방적으로 비방하는 내용으로 작성된 댓글 혹은 트랙백 

- 음란성, 광고성 내용 또는 링크를 포함하고 있는 댓글 혹은 트랙백

- 해당 포스트(게시물)의 주제와 무관한 경우

- 개인의 프라이버시를 명백히 침해하거나, 일방적인 비난을 한 경우

- 부적절한 html 코드가 삽입된 내용의 댓글 혹은 트랙백

 

 

2. 저작권에 대한 운영정책 

 

□ 저작권 관리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저 2.0 정책에 따라 블로그 콘텐츠는 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할 수 있습니다. 각 콘텐츠에 표기되는 CCL(Creative Commons License) 표시를 확인하시고, 콘텐츠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포스트에는 아래와 같은 세 가지 조건이 붙어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대한 운영정책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본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개인정보 입력 오류로 인해 당첨 연락이 불가능하거나 경품 반송 시 재발송 되지 않습니다. 

 

- 이벤트 및 프로모션 진행 (당첨자 확인, 물품배송 등), 고객응대 

 

 

□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이벤트 참여 및 경품 발송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아래 개인정보는 위 목적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입니다. 고객님은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나 이 경우 이벤트 참여 및 경품 발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고객님께서 블로그에 작성한 이름, 아이디, 프로필 이미지, 휴대폰번호, 주소 

 

 

□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가 진행하는 이벤트의 응모자는 한화생명의 개인정보 취급 방침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벤트 응모자는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의 이벤트 참여방법을 준수하여야 하며, 개인정보가 요구되는 댓글은 반드시 비공개(비밀글)로 등록하여야 합니다. 비공개(비밀글)로 등록하지 않아 발생되는 개인정보의 유출 및 피해에 대해서는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벤트 당첨자가 이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당첨자 식별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이름, 연락처, 아이디 등)의 일부를 공개하여 발표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방법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고객님께서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에 비공개(비밀글)로 입력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개인정보의 수집 시부터 이벤트 종료 후 경품 및 물품 배송완료 확인시까지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ㆍ이용합니다. (단, 관련 법규에 별도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규에 따라 보관합니다.) 

 

 

□ 고객님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님 및 14세 미만 고객님의 법정대리인(이하 통칭하여 "고객님")은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에게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가 처리하는 자신 및 14세 미만 고객님(고객님의 법정대리인인 경우만 해당)의 개인정보의 열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한화생명은 열람 요구서를 제출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 열람 가능 여부를 회신하며 한화생명이 열람을 거절하거나 연기하려는 경우에는 열람 거절 및 연기의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한화생명은 고객님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고객님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에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③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제2항에 따른 고객님의 정정•삭제 요청에 대한 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등의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 조치 사실을, 삭제 요구에 따르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알려줍니다. 

 

④ 고객님은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거나 다른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한화생명은 해당 사유를 고객님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님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님이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⑤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제4항에 따른 고객님의 정지 요청에 대하여 요구서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정지의 조치를 한 경우에는 그 조치 사실을, 처리 정비 요구에 따르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알려줍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원칙적으로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목적 달성 후 5일 이내에 다음과 같은 파기 절차 및 방법에 따라 처리합니다. 

 

- 파기 절차

고객님의 정보는 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단, 법령에 의한 정보 보호 사유에 따라 별도의 DB로 옮겨져 2주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보관 사유 : 이벤트 경품 발송 시, 전송 오류 및 재 발송을 위해 2주간 보관 후 즉시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접근 통제 및 접근 권한의 제한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DB 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운영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고객님의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물리적 접근 방지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제3자 제공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고객님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 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보호법령 의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동의 거부에 따라,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에서 진행하는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선정 시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의 변경

한화생명 공식 블로그는 본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합니다. 

 

 

□ 개인정보 관리•보호 담당 부서회사의 개인정보 관리•보호책임자 및 담당 부서 

 

- 개인정보 관리•보호 업무 담당 부서

•부서명: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

•문의 : juanchoi@hanwha.com / heesoo.nam@hanwha.com

 

본 개인정보 취급·처리방침은 2015년 06월 01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