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 잔치 VS 경제활성화, 월드컵의 경제효과는?

금융/주간 경제 뉴스 2018.06.22 09:00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올림픽의 2배 가까이 되는 기간인 한 달 간, 축구라는 단일 종목으로 치러지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대회죠. 그 규모가 큰 만큼, 매번 월드컵이 개최될 때마다 그 경제적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한 논의도 끊이지 않습니다. 경제의 눈으로 살펴보는 러시아 월드컵, 그 경제적 효과는 어떨까요?








전 세계 월드컵을 보는 시청자는 40억 명에 이르고, 32개 출전국 선수들의 몸값은 총 13조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경제와 뗄 수 없는 월드컵, ‘머니 컵’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2018년 러시아 월드컵, 태극전사가 선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올림픽의 2배 가까이 되는 기간인 한 달 간, 축구라는 단일 종목으로 치러지는 세계 최대의 스포츠 대회죠. 그 규모가 큰 만큼, 매번 월드컵이 개최될 때마다 그 경제적 효과가 어느 정도인지에 대한 논의도 끊이지 않습니다. 경제의 눈으로 살펴보는 러시아 월드컵, 그 경제적 효과는 어떨까요? 전 세계 월드컵을 보는 시청자는 40억 명에 이르고, 32개 출전국 선수들의 몸값은 총 13조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경제와 뗄 수 없는 월드컵, ‘머니 컵’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2018년 러시아 월드컵, 태극전사가 선전하기를 기원합니다.

김민지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