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한화생명 자산 100조 선포식, 그 현장 속으로

 


100,000,000,000,000원!

이 숫자를 금방 알아채신 분 계신가요? 쓰려고 해도 14개나 되는 “0” 때문에 헷갈리고, 세어 보려고 해도 읽다 헷갈리는… 바로 100조 원입니다. 100조라는 금액이 어느 정도인지 저는 사실 상상도 안 되는데요. 일반 계산기로 계산해보려고 해도 100조를 찍을 수조차 없더라고요.


어마어마한 금액은 바로 한화생명이 2016년 1월 말 달성한 총자산입니다! 대한민국 최초의 생명보험사로 70년 역사와 고객의 신뢰, FP, 임직원들의 열정으로 일구어낸 위대한 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한화생명의 자산 변천사! 


한화생명은 1946년 국내 최초 생명보험사로 출발하여 올해가 바로 창립 70주년이 되는 해인데요. 그에 더해 총자산 100조 원을 돌파하다니 올해는 정말 한화생명의 역사에 있어 또 하나의 획을 긋는 역사적인 해인 것 같아요.


한화생명의 자산 추이를 살펴보자면, 창립 40년인 1986년 자산 1조 원을 돌파하고, 10년 후인 1996년 자산 10조 원, 2008년 자산 50조 원을 돌파하며 성장을 지속해 왔습니다. 특히 한화그룹의 일원이 된 2002년 말을 기점으로 더욱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하였는데요. 인수 당시 29조 원이었던 자산이 13년 만에 3배 이상이 되어 100조 원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이 같은 성장세라면 8년 후인 2024년에는 총자산 200조 원을 돌파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합니다!





▶ 자산 100조의 의미는?


예로부터 100이라는 숫자에는 많은 의미가 있다고 하는데요. 완성과 가득참, 영원함의 뜻과 함께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도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99도에서 변화가 없던 물이 100도가 되면서 끓기 시작하잖아요. 액체였던 물이 100도에서 기체로 체질이 변화되어 새롭게 시작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거죠.


이처럼 한화생명에게도 이번 총자산 100조 원 달성은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대한민국 最古, 最高 의 기업이 되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국내 상장기업 중 오직 14개 사, 그중 금융회사 8개, 생명보험사 중 2번째 100조 원 자산을 달성했기 때문에 명실상부한 국내 TOP Leading 회사의 기반을 확보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1986년 자산 1조를 달성한 후 끊임없는 노력과 고객들의 신뢰를 통해 30년 만에 100배 이상 성장한 저력을 대내외에 알린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100조라는 대규모 자산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확보하여 미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해 글로벌 보험사로의 새로운 출발점이 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고객감사, 함께멀리 선포식 


한화생명은 이와 같은 성장을 기념해서 지난 2월 25일 한화생명 본사 63빌딩에서 ‘고객감사, 함께멀리 선포식’을 가졌는데요. 한화생명에 있어 뜻깊고 의미 있는 행사이기에 차남규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해 본사 임원, 팀장, 직원등 약 2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자산 100조를 달성하기까지 한화생명에 아낌없는 신뢰와 애정을 보내준 520만 명의 고객과 생명보험의 진정한 기차를 전파하며 땀 흘린 전국의 2만여 FP,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해준 임직원에게 감사를 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는데요. 

 


선포식은 먼저 오프닝 영상으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한화생명 자산 100조 달성의 의미를 통해 미래 비전을 다짐하고, 자산 100조의 주인공인 고객과 FP에 대한 감사함이 영상으로 표현되었습니다. 특히, 항상 말로 표현해도 부족한 감사함을 고객과 FP에게 전달하기 위해 깜짝 이벤트 영상도 준비되었는데요. 설문조사를 핑계로 방에 모신 고객과 FP 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몰래카메라 형식의 이벤트였습니다. 영상편지를 본 고객과 FP들은 감동적인 영상에 눈물을 흘리고 그 모습을 보는 임직원들의 눈망울도 촉촉해졌답니다. 물론 저의 눈에서도 눈물이 또르륵 흘렀다는 건 안 비밀입니다.


영상을 본 후에는 고객에 대한 감사와 고객, FP, 회사가 함께 멀리라는 동반성장을 위해 ‘우리의 다짐’을 선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대표직원이 선창하고 행사에 참석한 직원들이 복창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는데요. 참여한 임직원 모두 진지한 마음으로 선서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습니다. 



선서 후 직원들의 다짐이 담긴 선언문을 전달받으신 차남규 대표이사는 한화생명 사기에 기념 수치를 부착해 주셨습니다. ‘한화생명 100조 달성’이라고 적힌 기념 수치를 달고 대표직원은 사기를 힘차게 흔들었는데요. 그 모습을 보고 있자니 저도 모르게 울컥하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의지도 불끈 솟았고요. 이어진 기념사에서 차남규 대표이사는 한화생명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받아 향후 100년 이상의 영원한 기업가치 존속과 글로벌 보험사로 나가기 위한 새로운 변화의 출발점임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함께 멀리의 동반성장 정신을 실천해주실 것을 당부해 주셨습니다.


종반을 향해 달려가는 선포식의 하이라이트! 기념 떡케익 커팅식도 진행되었습니다. 가로 2m의 대형 떡케익 위에 새겨진 “축! 자산 100조 달성! 한화생명”이라는 글자가 그 위풍당당함을 뽐냈는데요. 대표직원들이 함께 힘차게 떡케익 커팅을 하는 순간 행사장에는 우렁찬 박수가 쏟아졌습니다. 




▶ 한화생명 자산 100조 달성 기념 다양한 이벤트


이번 선포식 외에도 한화생명은 감사의 뜻을 담아 각 사업 분야에서 다양한 이벤트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먼저 각 영업채널별로 우수고객을 위한 초대 행사를 마련하고, 전국 7개 지역본부에서는 100조 달성 기념 VIP 고객을 초대하는 이벤트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에요. 한화생명 FP들이 직접 고객들을 찾아가 감사 선물도 증정하고 감사편지 쓰기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고요.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블로그 등 온라인에서도 일반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산 100조 달성 관련 퀴즈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고 하네요. 게다가 한화생명의 상품을 변함없이 찾아준 고객들을 위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보장성 신상품을 올해 상반기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보험이 필요하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에 눈여겨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은 한화생명의 총자산 100조 달성 소식을 알려드리고 ‘고객감사, 함께멀리 선포식’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회사의 직원으로써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물론 한화생명이 오늘 이러한 업적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전국 방방곡곡에서 믿음과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 여러분이 있어서 가능했다는 진리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 100조 달성을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회사, FP 및 임직원에게는 가장 일하고 싶은 회사, 주주와 투자자들에게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통해 투자 선호도 1위인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입니다. 여러분들도 한화생명의 새로운 출발을 지켜봐 주세요!



 




이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