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한화생명의 브랜드 캠페인, “Life Plus”를 소개합니다!


2012년 10월, 한화생명은 사명을 변경한 이후 보험회사의 역할을 새롭게 정의했는데요. 기존에 많은 보험회사들이 미래에 닥칠지 모르는 위험에 대비하는 보험사의 역할을 강조할 때 한화생명은 보험의 본질적인 차원에서 고객이 살아가는 ‘오늘’이 풍요롭고 행복할 수 있도록 곁에서 도와주는 ‘따뜻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해 왔던 것이지요. 그런 의미로 귀여운 따잔이가 등장하는 ‘따뜻한 잔소리’ 캠페인(2013년)을 시작했고, ‘오늘의 보험’ 캠페인(2014년~) 을 전개하면서 ‘당신답게 오늘을 사세요’라는 메시지를 고객에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Life Plus 캠페인의 의미는?


그동안 한화생명이 ‘오늘의 보험’을 통해 ‘오늘’이 풍요롭고 행복해야 한다는 보험의 철학을 강조했다면, ‘Life Plus’ 캠페인은 오늘을 살아가는 사람들 각자의 삶이 보다 풍요롭고, 다채롭고, 신선한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실제적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캠페인입니다. 


즉, Life Plus는 고객들의 일상(Life)에 가치를 더한다(Plus)는 의미인데요. ‘삶에 색을 더하다’라는 캠페인 슬로건과 함께 단순히 금융의 영역을 넘어 문화∙여가∙레저∙예술∙지식 활동 등 고객의 삶(Life)이 다채로워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하겠다는 것이지요.



“삶에 색을 더하다!”


‘지금, 당신의 삶은 어떤 색인가요?’

Life Plus 캠페인은 이 질문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무료하고 평범하게 반복되는 삶을 돌아보고, 나만의 색이 살아 있는 삶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인데요.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한 일상에 새롭고, 즐겁고, 다양한 경험과 가능성을 제공해 우리가 미처 깨닫고 있지 못하던 삶의 영감을 깨우는 ‘삶에 색을 더하다’라는 메시지는 고객의 삶이 보다 긍정적 에너지로 살아 숨 쉬는 Life Plus를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 Life Plus캠페인의 지향점입니다.



삶에 색을 더하는 Life Plus 캠페인은 앞으로 어떤 경험을 제공할까?

 

지난 3월 1편 <사무실에 나타난 라이프볼>편을 시작으로 꾸준히 제작되었던 브랜드필름, 이번 가을에는 6편 <가을 타는 냄새> 영상에서도 주인공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반복적이고 무료한 일상에 쫓기던 주인공이 라이프볼을 만나면서 어떤 일이 생겼는지 많이 기대해 주세요! 


<한화생명 브랜드필름 보러가기>


<브랜드필름 6편, 가을 타는 냄새>


1. '삶에 쉼표를 더하다, Picnic Fetival'

Life Plus 캠페인의 런칭 이후, 지난 4월 9일에는 첫 번째 오프라인 행사인 Picnic Festival이 개최되었습니다. 따뜻한 봄날, 벚꽃이 만개한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어쿠스틱 콘서트와 함께 전국의 다양한 브랜드 커피 체험 행사, 트렌디한 푸드트럭이 함께 했던 피크닉 축제였는데요. 

 


콘서트, 커피체험 등의 메인 이벤트뿐만 아니라 라이프 플러스 라운지와 현장 곳곳에서 피크닉에 행복을 플러스해주는 다양한 경품, 체험행사도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피크닉 콘서트장 뒤쪽으로는 조용하고 여유 있는 캠핑 피크닉 존을 설치하여, 봄 햇살을 만끽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하였는데요. 이곳에서는 숨은 실력파 버스커들의 공연도 이어졌답니다. 설레는 봄을 열어준 한화생명 Life Plus Picnic Festival, 내년 봄꽃 필 때 다시 만나요!


2. "한화생명 Eagles Park를 뜨겁게 달군 Life Plus Day" 

지난 5월 28일에는 대전 한화생명 Eagles Park에서 Life Plus Day가 열렸습니다. 한화생명 페이스북 불꽃야구 이벤트를 통해 찾은 시구자, 시타자가 마운드에 오르고, 한화이글스 팬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도 열렸는데요. 이날만큼은 열혈 독수리들 모두 주인공이 되어 일상을 에너지 가득한 오렌지색으로 물들였답니다.


 

3. "당신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 Life Plus Bucket list"

올해 하반기에는 "당신의 버킷리스트는 무엇인가요?"라는 물음과 ‘버킷리스트 만들기’라는 주제로 라이프플러스 캠페인을 펼치고 있습니다.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생각해보고 만들어봄으로써 ‘행복한 삶’에 대한 실천의 계기를 제공한 것인데요.



‘최고의 도전’을 주제로 대표 버킷리스트를 보고,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응모하는 1차 이벤트에 이어, ‘최고의 축제’ 버킷리스트를 주제로 한 2차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일상생활에서 성취할 수 있는 버킷리스트들을 소개함으로써 Life Plus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한화생명은 브랜드 캠페인 Life Plus를 통해 많은 분들의 소중한 일상에 새롭고, 즐겁고, 다양한 경험과 가능성을 제공해, 미처 깨닫고 있지 못하던 삶의 영감을 깨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의 브랜드 캠페인 Life Plus와 함께, 삶에 색을 더해 줄 다채로운 경험을 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