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여름철 피서지로 ‘한강공원’ 어때요? 이색 한강공원 추천!


서울시민이 뽑은 ‘서울의 진짜 매력 1위는 한강’이라고 합니다. 한강은 서울시 총 면적의 15분의 1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시민 공간인데요. 따가운 햇볕이 내리쬐는 한 낮에는 강에서 불어오는 선선한 바람으로 더위를 식히고, 해가 지는 저녁에는 저마다의 낭만이 가득하답니다. 지금부터 여름 내내 무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식혀줄 특별한 휴식처, ‘특색 있는 한강공원’들을 소개합니다. 어디로 가든 싱그러운 잔디밭과 푸른 한강이 일상에 잠복해 있던 스트레스를 확 풀어 줄 거에요.



한강 피서지 테마 1. 밤낮으로 즐길 거리 가득한 피서 여행  - 여의도 한강공원 


여의도 한강공원은 여의도를 빙 둘러싸고 있을 정도로 넓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한강공원이 유명해진 것은 매년 4월 중순 열리는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때문인데요. 국회의사당 뒤쪽의 윤중로를 뒤덮는 아름다운 벚꽃의 향연이 가슴을 설레게 하죠. 


 

여름의 여의도 한강공원도 놓칠 수 없는 매력이 가득합니다. 서강대교, 마포대교, 원효대교 아래에 위치해 있어서 햇볕이 뜨거운 여름 다리아래 그늘에서 더위를 식히기 딱 좋다는 점! 탁 트인 한강의 물결을 바라보며 마시는 맥주 한 잔이면, 바쁜 일상에 답답해진 가슴이 뻥 뚫립니다. 자전거 대여, 실외 수영장 등 편의 시설, 그늘막 설치공간 등이 잘 갖춰져 있고 물빛광장과 같은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누구와 방문하더라도 즐길거리가 가득하답니다.


 

한화불꽃계단 : 원효대교 남단에 조성된 한화불꽃계단은 국내 최대 규모의 계단 벽화로도 유명한데요. 다양한 이벤트와 버스킹 공연을 즐길 수 있고, 곧 이어질 세계불꽃축제 관람에도 최고의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물빛광장 : 아이들에게는 놀이공간, 어른들에겐 여가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름철 물놀이는 수영장 대신 물빛광장에서 즐겨보세요!


물빛무대 : 콘서트부터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무대에서 밤바람과 함께 시원한 문화 생활을 즐겨보세요!


밤 도깨비 야시장 :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는 ‘서울 밤도깨비 시장’이 열립니다. 푸드트럭과 플리마켓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아 불금과 불토를 보내기 딱 좋아요!



 [여의도 한강공원]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동로 330

대중교통 : 지하철 5호선 여의나루역

문의 : 02-3780-0561

 



한강 피서지 테마 2. 더위 피해 떠난 정글 여행 - 선유도 공원   


선유도 공원은 과거 정수장 건축구조물을 재활용해 2002년 조성된 ‘환경재생 생태공원’입니다. 무려 23년 동안 물에 잠겨있던 정수장을 문화공간으로 바꾼 좋은 예이지요. ‘물의 공원’이라는 별명답게 다양한 물과 생태, 조형물이 가득한데요. 녹색기둥의 정원, 수생식물원, 시간의 정원 등 각종 식물원이 가득한 선유도공원은 신록이 만발한 숲과 나무, 수줍게 고개를 내미는 꽃들의 축제가 매 계절마다 펼쳐집니다. 


 

어디서 찍어도 멋진 포토존이 되는 탓에 많은 분들이 찾는 ‘출사지’로도 유명하죠. 선유교를 기준으로 동서쪽으로 조성되어 있고 섬을 아우르는 둘레길과 사이사이의 샛길이 촘촘하게 연결되어 있어서 어디로 가든 가볍게 걷기 좋고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아름다운 경치와 아기자기한 조형물이 가득해 아이들과의 나들이 장소로도 훌륭해요. 


 

가로수 산책길 : 선유도 둘레를 따라 조성되어 있는 산책로는 가로수가 그늘을 드리우고 있어 시원한 바람을 만끽할 수 있어요.


환경물놀이터수질정화원에서 정화된 물로 조성된 물놀이 공간이에요. 수심 15cm 정도라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카페테리아 나루 : 취수펌프실을 재활용한 카페테리아 나루는 한강을 바라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간단한 먹거리도 즐길 수 있어 데이트 장소로 딱이죠.



 [선유도 한강공원]


위치 :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343

대중교통 : 지하철 2,6호선 합정역, 9호선 선유도역, 2,9호선 당산역

문의 : 02-2780-0590~6

 



한강 피서지 테마 3. 도심 속 이색적인 1박 2일 여행  - 난지 한강공원


난지도와 한강이 만나는 곳에 자리잡고 있는 난지 한강공원은 12개의 한강 공원 중 두 번째로 넓습니다. 난지 한강공원의 가장 큰 특징은 캠핑장이 있다는 것인데요. 고가의 캠핑 장비를 가지고 가지 않아도 텐트를 대여할 수 있어 간편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양손에 맛있는 먹을 거리와 침낭(이불, 바람막이 점퍼 등)만 챙기면, 캠핑준비 완료! 가족 텐트, 그늘막 텐트, 몽골 텐트 존과 텐트가 있는 분들을 위한 자가 텐트 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세요. 


나무데크가 설치된 캠핑장 주변의 산책로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흙길과 아스팔트길이 적절히 조화되어 있는 산책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드넓은 한강 앞에 서게 됩니다. 저녁 무렵 붉게 물들어 가는 난지 한강공원의 노을은 일상의 시름도 저 멀리 사라지게 만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하늘공원 : 하늘과 가장 가까이에 있다는 의미로 지어진 하늘공원에서 여유로운 산책 시작해보세요!


강변 물놀이장 : 한강 바로 옆에 있어서 마치 한강에서 수영하는 듯한 기분이 드는 이색적인 곳이에요!


생태캠핑장 : 최대 인원 97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공간을 가진 난지 캠핑장은 가족은 물론 직장인 엠티 장소로도 최적의 환경을 자랑하는 곳으로, 한강을 바라보며 바비큐 파티를 즐겨보세요!


거울분수 &물놀이장분수 : 아름다운 형형색색을 띠는 분수에서 다양한 음악과 함께 생동감 넘치는 분수를 경험해보세요!




 [난지 한강공원]


위치 : 서울시 마포구 한강난지로 162

대중교통 : 지하철 6호선 월드컵경기장역

문의 : 02-3780-0612

 



한강 피서지 테마 4. 한강을 배경으로 물놀이 여행 - 한강 야외수영장


한강 수영장이 6월 24일(금)에 개장했습니다. 시원한 물줄기와 물대포, 스파이럴 터널 등 워터파크 못지 않은 놀이시설을 한강 수영장에서 즐겨보세요! 한강 야외 수영장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휴일 없이 운영됩니다.



한강의 워터파크! 뚝섬&여의도 수영장

뚝섬과 여의도 수영장은 수심 0.3~1.2M의 흐르는 물에 튜브를 타고 도는 유수풀(뚝섬),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4m 높이의 아쿠아링(뚝섬, 여의도), 물대포와 물이 흐르는 소용돌이(스파이럴) 터널(여의도) 등 대형 워터파크 못지않은 시설이 강점입니다.


가족과 함께 물놀이! 잠실&잠원&망원수영장

잠실&잠원&망원수영장은 한강을 바라다보는 넓은 휴식공간에 성인풀, 청소년풀, 유아풀이 설치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으로 사랑받고 있으며 흐르는 물과 함께 미끄러져 내려오는 에어바운스도 인기만점입니다.


연인과 함께 여유로운 물놀이를 즐기자! 광나루 수영장

광나루 수영장은 다른 수영장에 비해 공간이 넓지는 않지만 호젓하고 여유롭게 즐기고 싶은 연인이나 친구들 사이에서 즐겨 사용하는 수영장으로 추천하고 싶네요. 물론 성수기에는 붐비지만요~



한강공원을 다채롭게 즐기고 싶다면 -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


11개의 한강공원을 빠짐없이 여행하고 싶다면, 2016년 7월부터 시작되는 한강몽땅 여름축제에 참여해 보세요. 여의도 200개동, 뚝섬 130개동, 잠실 100개동, 잠원 100개동까지 총 4개소 530개동의 캠핑장을 운영하고, 물놀이, 음악회, 영화제, 수상레포츠 등 80여 개의 프로그램이 한강공원 전역에서 펼쳐진답니다.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도 가까운 한강에서 시원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내세요! 


 <출처 : 한강몽땅 여름축체 , http://hangang.seoul.go.kr/project2016>



 [2016 한강몽땅 여름축제]


기간 : 2016.7.15(금) ~ 2016.8.21(일)

위치 : 11개 한강공원

요금 : 프로그램별 유료와 무료로 운영 

문의 : http://hangang.seoul.go.kr/project2016

 


멀리 떠나야만 자연을 즐길 수 있거나, 여행이 되는 것은 아니랍니다. 조금 일찍 끝난 퇴근길에 발걸음이 가는 대로, 주말엔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한강공원을 찾아 보세요. 빌딩숲과 어우러진 도심과 자연 그대로의 풍경들이 몸과 마음에 ‘진정한 쉼터’가 되어 줄 거에요.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