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내가 100세가 된다면? 내 노후를 미리 경험할 수 있는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에 초대합니다


‘학자금', '결혼자금', '주택자금', '자녀교육자금', '노후자금' 등 생애 주기별로 직면하는 여러 금융문제를 미리 준비해 해결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시점에서 노후대비∙인생설계∙재테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됩니다. 금융감독원이 후원하고 한화생명이 주관하는 본 박람회는 10월 19일부터 20일 양일간 양재동에 위치한 AT센터에서 열립니다. 이번 금융박람회는 행복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금융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100세 시대에 걸맞은 금융 노하우 전달!


현재 우리나라의 100세 이상 인구는 3천 명을 넘어서고 있으며, 오는 2026년에는 65세 이상 고령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를 넘어서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하게 됩니다. 앞으로 다가올 100세 시대를 철저하게 대비해야 노후가 고난이 아닌 축복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막상 행복한 100세 시대 준비하기 위한 금융 노하우를 종합적으로 얻을 수 있는 채널은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는 일반 금융 관련 행사와 달리 국민들의 ‘행복한 100세 시대 준비’라는 뚜렷하고도 실용적인 주제를 가진 것이 특색입니다. 이를 위하여 연금, 부동산, 보험 등 다방면의 유명 연사를 초청하여 세미나도 진행할 분 아니라, 29개 금융사가 보유한 노후 대비 금융상품 및 재무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고령화 체험을 통해 건강한 노후 준비를 위한 필요성을 직접 깨닫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금융 노하우를 전해주는 알차고 실속 있는 강연


행사 양일간 진행되는 강연에는 수많은 금융 전문가들이 100세 시대에 걸맞은 금융 지식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19일에는 한화생명 보험연구소 소장이 ‘100세 시대 노후준비와 5층 연금’ 에 대해 심층적으로 알려드립니다. 그 외에도 노후 준비를 위한 국민연금 활용법, 부동산 투자 전략, 재테크 전략 등에 대한 다양한 강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0일에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연금부 김종민 팀장이 ‘주택연금’ 강연을, 이 밖에도 개인연금, 세무, 부동산, 연금과 보험 등에 대해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100세 시대 미래의 내 모습을 미리 체험해보자!


몇 달 전, SNS을 강타했던 예비부부의 시간여행 영상. 혹시 보신 적 있으신가요? 리스티와 데이비스 커플은 결혼을 약속한 사이인데요. 결혼을 한 달 앞두고 흥미로운 실험에 참여합니다. 다양한 분장을 통해 서로가 어떻게 늙어갈 지를 미리 볼 수 있게 한 실험인데요. 이 영상처럼, 사랑하는 사람이, 그리고 본인이 노후에 어떤 모습일지를 살펴보는 것은 참 흥미로운 경험일 것입니다.


<내가 100살이 된다면?>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에는 이 커플의 실험처럼, 내 노후를 미리 느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에이징부스’는 노후의 내 얼굴이 어떻게 변할지 보여주는 부스입니다. 터치크스린을 이용한 사진촬영을 통해 미래의 노화된 얼굴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노후의 모습을 미리 체험하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되겠죠?


‘생애체험부스’는 노화로 인한 고령자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변화와 그에 따른 불편함을 몸소 체험하는 공간입니다. 앞선 에이징부스에서는 노후의 외모변화를 볼 수 있다면, 생애체험부스에서는 노후의 신체 변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부스’는 전문 간호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초건강검진이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방문객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치매 진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태블릿 PC 기반 치매선별검사 및 인지재활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 진단과 상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시관에는 심리치료로봇 카보짱이나 의료용 온열기 등 다양한 고령친화제품 또한 만나볼 수 있습니다.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의 차별점


한화생명 관계자는 “본 박람회는 은행, 증권 및 보험업계가 앞장서서 국민들의 행복한 미래를 설계하고, 이를 통해서 금융사의 사회적인 책임을 성심으로 다하고자 준비된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이번 박람회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국민들의 행복한 미래 준비를 위한 고품질 금융상품이 지속 출시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는 부유층을 위한 투자에 중점을 둔 일반 금융 관련 박람회와는 달리, 일반 시민들의 행복한 노후준비를 위한 금융정보와 재무 컨설팅을 제공한다는 점이 주목할 만 합니다.

올해 초 자산 100조 시대를 연 한화생명은 이번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를 시작으로 고객들이 보다 나은 내일을 오늘부터 준비하기 위한 다양한 보험상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100세 시대 금융박람회]에 참여하여 유용한 정보 얻어 단단한 노후 준비의 장을 여시기 바랍니다. 여러 가지 이벤트와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좋은 시간과 더불어 행운을 받아가세요.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