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뜨고있는 점심시간 재테크 '라이브 퀴즈쇼'!


“둘리의 머리카락은 두 가닥이다”,”치킨은 왼쪽 다리가 맛있다” 이 문제의 정답은 무엇일까요? 점심시간이나 오후의 휴식시간, 스마트폰으로 ‘라이브 퀴즈쇼’를 즐기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에 스트레스도 풀고 재테크도 할 수 있는 라이브 퀴즈쇼, 한 번도 안 할 수는 있어도 한 번 하고 나면 헤어 나올 수 없다는 라이브 퀴즈쇼의 매력, 지금부터 알려 드릴게요!



▶ 라이브 퀴즈쇼란?



라이브 퀴즈쇼는 정해진 시간에 스마트폰 앱을 통해 10~12개의 퀴즈를 출제하고 이용자들이 제한 시간 내에 실시간으로 문제를 푸는 것을 말합니다. 난이도가 점점 증가하는 문제를 풀면서 최종 문제까지 맞힌 사람들은 상금을 나눠 갖는 ‘서바이벌 퀴즈쇼’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 라이브 퀴즈쇼 종류


가장 핫한 라이브 퀴즈쇼를 즐길 수 있는 앱은 <페이큐>, <렛츠퀴즈>, <더퀴즈라이브>, <잼라이브> 등이 있는데요. 퀴즈 앱마다 각기 다른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 직장인은 왜 ‘라이브 퀴즈 쇼’에 푹 빠졌을까?


직장인들이 라이브 퀴즈쇼에 열광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선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만 하면 누구나 참가’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로 ‘흥미진진한 진행 방식’을 들 수 있는데요. 정해진 시간에 참여자들이 접속하면 방송인 출신의 MC가 라이브 방송으로 퀴즈쇼를 진행해 실제 TV 방송 퀴즈쇼에 참여한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약 10~12문제를 풀고 ‘끝까지 살아남은 사람들끼리 상금을 나눠 갖는다’는 점도 매력적인데요. 상금은 퀴즈 앱마다 다르지만 100만 원에서 500만 원 수준으로 퀴즈도 풀고 재테크도 할 수 있습니다.



▶ 재미와 재테크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앱 테크 애플리케이션


라이브 퀴즈 쇼와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소소한 도전으로 손쉽게 재테크를 즐길 수 있는 앱에 주목해 보는 건 어떨까요? 티끌 모아 태산이 되는 앱테크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합니다.



기프티콘 전문 거래 ‘팔라고’


팔라고는 안 쓰는 기프티콘을 팔거나 저렴한 쿠폰을 사고팔 수 있는 앱입니다. 판매자는 안 쓰고 모아둔 쿠폰을 팔아서 용돈을 벌 수 있고 구매자는 커피, 베이커리, 아이스크림, 편의점, 영화티켓 등 다양한 기프티콘을 소비자 가격보다 평균 20~50% 싸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전구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중고거래의 문제인 사기 거래를 차단해 안전하게 앱테크를 할 수 있답니다.


설문조사하면 현금이 쌓이는 ‘오베이’ 


오베이는 기업이나 단체가 의뢰한 설문조사에 참여해 보상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앱입니다. 설문조사할 때마다 사이버 머니를 받아 커피나 영화예매권 등을 구입하거나 현금으로 환급할 수 있는데요. 설문 시간은 3분 정도로 짧지만 건당 최대 4000원이 적립되어 짧은 시간 투자로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걸으면 돈이 되는 ‘캐시 워크’


캐시 워크는 걸음이 돈이 되는 앱입니다. 앱 설치 후 본인 인증 후 한 걸음 걸을 때마다 ‘1원’의 온라인 캐시가 쌓이고, 적립된 캐시로 카페, 화장품, 편의점 등의 상품 쿠폰과 바꿀 수 있습니다. 또 얼마간의 캐시가 쌓이면 이 캐시를 걸고 복권 긁듯 더 큰 상품 당첨을 노리는 ‘뽑기 찬스’에 운을 맡길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퀴즈쇼나 앱테크를 할 때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요. 와이파이가 있거나 무제한 요금제 등 데이터를 충분히 쓸 수 있는 장소에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적립금을 잘 활용하면 푼돈이 목돈이 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일상을 더 즐겁게 누려 보세요.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