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보험X파일

편리하지만 위험한 전동 킥보드, 탑승자를 위한 보험도 있나요?


여러분의 보험에 관한 궁금증을 파헤치는 보험 X파일! 이번 달의 궁금증은 요즘 길에서 자주 보이는 ‘전동 킥보드’에 관한 내용입니다. 차를 타긴 가깝고, 걷기에는 조금 먼 애매한 거리를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점점 이용자가 늘고 있는 전동 킥보드! 하지만 몸을 보호해 주는 장치가 없어 사고가 난다면 크게 다칠 위험이 많은 교통수단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편리함 때문에 전동 킥보드를 포기할 수 없다는 사람이 많은데요. 최대한 조심해서 운행하겠지만, 예기치 않게 전동 킥보드 탑승 중 사고가 난다면 어떻게 보상받아야 할까요? 


 


그럼 오늘 내용을 정리해볼까요? 현재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수단 이용자가 급증하면서 각종 사고가 잇따르고 있지만, 관련 보험 상품은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전동 킥보드를 비롯한 개인형 이동수단 대여 사업자의 보험 가입 의무화를 검토하고 있는데, 모든 전동 킥보드 이용자의 의무 보험 가입은 정하지 않은 상죠.

그래도 전동 킥보드의 편리함을 포기할 수 없다면 최소한의 보장을 위해 보험 회사와 제휴를 맺은 공유 업체를 이용하거나 기존 가입된 보험사나 설계사에게 연락해 킥보드를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 불이익을 막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화생명은 금융을 넘어 모든 사람들이

더 잘 사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더 잘 사는 방법을 다룬 양질의 보험

그리고 금융,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Digital Library 라이프앤톡에서 만나보세요.







박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