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만성신부전 환우를 위한 힐링캠프 참가자 모집!




“약 상자에 없는 치료제가 여행이다.” 라는 말처럼, 여행은 지쳐있는 일상에 활력을 주는 치료제이자 회복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세 번, 하루 서너 시간씩 투석치료를 받아야 하는 혈액투석환우와 가족에게 장거리 여행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그래서 2014년 한화생명은 이들에게 행복한 여행과 삶의 희망을 찾아주고자 ‘우리가족 힐링캠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가족 힐링캠프’는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한화생명이 환우들과 그 가족들을 위해 준비한 여행 프로그램으로, 선발된 가족에게는 왕복항공권, 숙식, 투어, 치료 등 4박 5일 일정의 여행에 필요한 비용 일체를 지원합니다. 

한화생명은 투병과 간병으로 지쳐있는 환우와 가족에게 여행기회를 제공해 드릴 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무척 기쁜데요. 얼마 전 ‘우리가족 힐링캠프’를 통해 여행을 다녀온 윤순이 씨께서 정말 고맙게도 소중한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윤순이 씨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남편과 30년 만에 떠나는 신혼여행, 새색시처럼 정말 설렙니다.”

 - 만성신부전 환우 윤순이 씨의 이야기


저는 오랜 기간 당뇨병을 앓아오다 지난 2009년에 혈액투석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주일에 3번씩 4시간을 혈액투석기에 얽매어 있다 보니 일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만성신부전이라는 끝나지 않는 병과의 싸움에 몸과 마음도 지쳤고, 경제 활동을 전혀 하지 못하다 보니 금전적으로도 여유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행 같은 것은 꿈도 꿀 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남편과 신혼여행을 떠난 기억도 없습니다. 여행이라는 단어가 생소할 정도로 좋은 것을 보며, 마음껏 웃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일은 저와는 다른 세상에 사는 사람들이 누리는 호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지난 2013년, 저에게도 그런 기회가 찾아왔습니다. 그것도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 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한화생명과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에서 주최하는 ‘우리가족 힐링캠프’에 선정되어 여행을 준비하면서 하루하루가 설레고 기쁜 시간의 연속이었습니다. 남편과 함께 떠나는 생애 첫 번째 여행이라서 기뻤고,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맛있는 음식, 맑은 공기가 반겨주는 제주도라 행복했고, 당뇨합병증으로 시력을 점차 잃어가고 있는데, 조금이라도 볼 수 있을 때 좋은 기억들을 가득 담아올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남편과 함께 제주도의 푸른 길을 걸으며 오랜만에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이런 여유를 누려본 일이 언제인지, 내 생애 이런 행복한 순간이 있었는지를 돌이켜 보니 제주도에서 만나는 작은 들꽃 하나까지도 감사했습니다. 같은 아픔을 겪고 있는 다른 환우들과 만나서 서로의 아픔을 안아주고 위로해주는 공감의 시간이 있었고, 우리 환우들과 가족들을 세밀히 신경 써 주시는 스텝들의 손길이 있어 아무 걱정 없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다 왔습니다. 


생애 첫 여행,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저와 같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많은 환우들이 힐링캠프를 통해 삶에 활력과 행복을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올 봄, 투병의 고단함은 잠시 내려 놓으시고 ‘우리가족 힐링캠프’와 함께 제주도에서 휴식을 즐기는 건 어떠신가요? 혈액투석환우가 있는 다문화가족 분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생명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혈액투석환우가 있는 다문화가족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 2014 우리가족 힐링캠프(※ 참가 신청은 하단 배너 참고하세요~)


○ 여행일정

- 6월 23일(월) ~ 27일(금) / ※ 신청기간 : 2014년 4월 28일(월) ~ 5월 9일(금)

○ 대상자

- 혈액투석환우가 있는 다문화가족
- 가족이 함께 가는 경우 배우자 또는 직계가족에 한함.

○ 우선 선발 대상 

(아래에 해당하는 경우, 우선 추천 대상이 됨.) 

-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 여행관련 언론보도에 무관하신 분
- 제주여행이나 제주 라파의 집을 이용한 경험이 없는 환우

○ 프로그램

- 화요일, 목요일 혈액투석을 실시하며, 제주 올레 및 유명 관광지 방문, 제주 특산물 식사 등 다양한 일정








조진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