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면역력 강화가 필요할 때, 직접 만든 그릭요거트 어떠세요?



세상에는 다양한 요거트들이 있죠. 외래어 표기법에 의하면 요구르트로 표기하는 요거트는 고대의 건강식 중 하나로 우유나 각종 젖을 유산균으로 발효시켜 만든 음료를 가리킨답니다. 이번 코너는 그 요거트 중에서도 지중해에서 시작해 세계인의 입을 휘어잡은 그리스 요거트, 그릭요거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





”타임지에서 꼽은 가장 건강한 식품 50”에 선정


세계적인 주간지 타임지(TIME.com)에서는 2015년 3월 ‘가장 건강한 식품 50가지’그릭 요거트’(2% Greek Yogurt)를 소개했는데요. 본래 칼슘, 칼륨, 단백질을 훌륭한 맛으로 제공하는 요거트에 락토 바실러스 유산균으로 장내 세균을 증가시키고 면역력을 증가한 훌륭한 비타민 식품으로 특히 두가지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와 락토바실러스 카제이가 모두 들어가서 더욱 좋다며 일반 요거트로 분류되는 케피르와 별도로 소개했을 정도로 각광받는 요거트이기 때문입니다.






미국에서 인기를 끈 그릭요거트는 터키청년이 직접 만들었다?


이렇듯 그릭요거트가 세계적인 인기를 얻게 된 원인은 사실 미국에서 요거트 전문 브랜드로 성장한 기업 초바니에게 있는데요. 가난했던 터키 청년이 영어 공부를 위해 유학 중이던 미국에서 그를 격려하기 위해 들른 부친이 머무르던 중 미국의 치즈와 요거트가 너무나 맛이 없다며 고향 음식을 그리워하자 어린 시절부터 손수 만들어온 양젖 치즈와 요거트를 내놓게 되었고 그것을 급기야 판매하게 되면서 미국 전역에 그릭요거트 바람을 불러일으키게 되었다 합니다. 참고로 회사 이름 초바니는 터키어로 양치기를 뜻한다고 하네요.




한국에서도 사랑 받는 발효음식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는 초바니가 불러일으킨 세계적인 그릭요거트 바람을 타고 미국의 그릭요거트 외에도 스페인의 올리브 오일이 풍부한 그릭요거트, 여러가지 과일 종류가 다양한 호주 요거트 등 나라 마다 다른 요거트들이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한국 역시 원래 요거트가 건강에 좋다는 국내 인식에 힘입어 여러 기업들이 앞다투어 또 다른 세계적인 기업의 제품을 수입 소개도 하고 다양한 레시피가 공유되는 분위기 속에 어느덧 다이어트 식단에서부터 간식까지 폭넓게 사랑 받는 발효음식이 되었답니다.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그릭요거트를 직접 만들어보자!


그럼 여러분도 함께 힘들이지 않고도 손수 만들어 보는 시간,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맛있는 그릭요거트를 만드는 간편한 레시피 확인해보시죠^^ 





그릭요거트를 먹으면 우울증이 억제되고 행복해진다?


네덜란드 라이덴 대학 연구팀은 그릭 요거트는 부정적인 생각을 감소시켜 우울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연구결과를 밝혔는데요. 그 이유는 발효식품에 풍부한 프로바이틱스가 장과 뇌 사이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도움으로서 지난 일을 후회하는 부정적인 사고를 감소시켜 사람들의 행복한 감정을 불러일어키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우울증 치료제로도 이런 발효음식이 꽤 효과적이라는 점이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맛있는 그릭요거트가 조금의 우울함을 덜어주는 새콤달콤한 행복치료제가 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시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 참고하셔서 드셔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른 글 보기


 이효리의 슈퍼푸드, 렌틸콩은 여성에게 좋다? <바로가기>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