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추워지는 날씨 푸석해지는 피부! 꿀 피부를 되찾아줄 꿀 TIP!


길가에 떨어진 마른 낙엽만큼 피부도 건조해지기 쉬운 ‘가을’입니다.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분들이 늘었는데요. 찬바람에 하루가 다르게 탄력을 잃고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등으로 고민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건조한 가을철 꿀 피부를 되찾는 꿀 팁을 알려 드릴게요! 



▶쌀쌀해지는 가을철에는 왜 피부가 건조해지는 걸까?

 


건조한 가을철 피부는 푸석푸석합니다. 그 이유는 간단한데요. 기온이 낮아지고 찬바람에 노출되면서 피부의 유분과 수분이 줄어들었기 때문입니다. 여름 내내 피부 에너지를 모두 소진한 상태에서 갑작스레 달라진 일교차와 찬 바람, 건조함이라는 적수를 마주하게 된 피부는 자연스레 고통을 호소할 수 밖에 없는데요. 재생력이 떨어진 피부는 쉽게 자극을 받아 건조함과 가려움을 느끼고, 각질이 증가하는 등 각종 트러블을 경험하게 됩니다. 



▶가을철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은?



“피부가 뒤집어진다.” 가을철 피부 트러블을 통칭해 이르는 말인데요. 가을철 대표적인 피부 트러블의 증상들로는 기온차로 인해 붉어지는 증상인 ‘홍조’, 입과 코 주변을 중심으로 하얗게 피어나는 ‘각질’, 퍼석퍼석 소리가 날 것 같은 ‘건조’, 햇빛 알레르기로 인간 ‘두드러기’ 등이 있습니다. 이 증상들은 단독으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두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피부 증상이 나타났을 때는 절대 방치해서는 안됩니다. 심해지면 피부염으로 번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심한 경우 얼굴은 물론 팔이나 다리로 퍼지게 되고 세균감염으로 이어져 모낭염, 농양 등 2차 염증 반응까지 경험하게 됩니다. 



▶ 건조해진 피부를 꿀 피부로 회복하는 특급 관리비법!


거칠고 푸석해진 피부를 꿀 피부로 만들기 위해서는 일상적인 노력이 반드시 필요한데요. 기능성 보습제를 꾸준히 발라주고 과일 및 채소 섭취, 물 마시기, 각질 제거 등을 통해 피부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보충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아래 내용을 기억해 두었다가 실천하면, 촉촉한 꿀피부를 되찾을 수 있답니다.



식생활의 경우 무엇보다 꾸준하고 꼼꼼한 수분섭취가 중요합니다. 또, 기미나 주근깨 등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고 피부세포를 활성화 시키는 비타민C가 풍부한 감, 감귤, 사과, 신선한 녹색 채소를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콜라겐 형성을 도와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 E도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 E는 호두, 땅콩, 해바라기 씨앗, 계란에 많이 들어있답니다. 



피부가 건조해 지면 화장품을 여러 개 바르거나 ‘1일 1팩’으로 ‘영양분을 보충해야지’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환절기에는 오히려 내 피부에 꼭 맞은 최소한의 제품을 발라야 합니다. 또, 각질제거 시에도 아기피부 만지듯 섬세하게 마사지 해야 합니다. 목욕 후에는 반드시 몸 전체에 보습 로션을 발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불어넣어 주세요. 바나나, 율무, 당근, 토마토 등의 재료에 우유 또는 요구르트를 섞어 천연 팩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된답니다. ‘환절기에는 자극을 최소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 기억해 주세요. 


소중한 피부를 위해서는 노력과 자기관리가 중요합니다. 적당한 영양보충과 수분 보충, 규칙적인 생활로 몸의 리듬을 유지하고 가능한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들어 6~8시간 정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문제적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는 꿀 피부로 가꿔, 짧기만 한 가을을 더 여유롭게 즐겨 보세요!



김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