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새로운 BI로 만나는 삶을 마주하는 금융, 라이프플러스


 

현대의 삶은 멈춰있는 삶이 아닌 능동적으로 생생하게 살아있는 ‘유동’의 삶에 가깝습니다. 한화금융은 이러한 생에 초점을 두어 삶의 모든 순간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도록 ‘라이프플러스’라는 공동 브랜드를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라이프플러스를 통해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삶의 역동성’의 가치를 만나보고 유동적인 삶의 의미를 더욱 강화하여 새 단장한 BI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삶을 더 잘살게 해주는 금융, 라이프플러스  


라이프플러스(LIFEPLUS)는 한화의 5개 금융사인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이 '고객의 삶을 더 잘 살게 해주는 금융'을 지향한다는 의미로 만들어졌습니다. 즉, 한화금융 5개사의 공동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LIFE MEETS LIFE’의 슬로건을 통해 도전과 안정을 거듭하는 삶의 여정 속에서 보다 쉽고 빠르고 편하게 자신만의 이상적인 균형점을 찾도록 하며, 이는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삶을 마주하는 금융’을 뜻합니다. 


라이프플러스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및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왔는데요. 비용 마련과 자금 확보의 첫걸음을 떼도록 도와주는 금융상품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 초보 주식투자자들을 위한 주식투자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텝스’ 등 디지털을 기반으로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해왔습니다. 여기에 LIFEPLUS 페스티벌을 통해 계절별로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해왔는데요. 라이프플러스는 이처럼 우리의 일상에 애정 어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유동하는 삶을 담은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워라밸 열풍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화금융의 공동브랜드 라이프플러스는 이런 시대의 변화에 대한 고민과 철학을 담아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습니다. 인생을 능동적으로 즐기며, 생생하게 움직이는 삶에 대한 충실함을 담고자 했는데요. 

 

2019년 3월 디자이너 하라켄야를 통해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가 탄생했습니다. 그는 ‘좋은 디자인이 인간을 고양하듯 좋은 금융이 곧 삶을 성장시킨다’는 라이프플러스의 브랜드 철학에 깊은 공감을 하며 ‘삶’을 표현하기 위한 디자인을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삶’을 ‘움직임’에 빗대어 생각했고,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현대인의 삶의 모습을 로고 디자인에 담아냈는데요. 기존의 브랜드들이 생로병사 가운데 노, 병, 사에 주목했다면 이번의 새로운 BI는 생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의 특징을 담아낸 것이죠. 


BI의 콘셉트는 'Primary Shape of Life(삶의 원형)' 마치 살아서 꿈틀대는 유기적 세포의 한순간을 포착한 듯한 모습인데요. 둥근 원을 다양한 형태로 변형시켜 비정형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은 삶의 유동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삶의 방식이 아닌 변해가는 삶의 흐름 속 균형을 잡고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라이프플러스를 상징한다고 할 수 있죠. 이제 한화생명에서도 이렇게 변화하고 성장한 모습의 라이프플러스 로고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웰니스를 통해 더욱더 풍요롭게 변화하는 삶의 순간

 


라이프플러스의 Financial, Physical, Mental, Inspirational 네 가지 가치는 '더 나은 삶을 위해' 우리 삶에 필요한 요소들입니다. 이 네 가지는 나와 내가 사랑하는 이들의 건강, 주체적인 삶을 지속할 수 있는 곧은 정신, 탄탄한 삶과 자유를 위한 경제적인 독립, 그리고 이 바탕에서 내 삶의 꽃을 피우는 새로운 영감을 뜻합니다. 이 네 가지 요소들이 균형을 유지했을 때 삶은 좀 더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데요. 한화금융의 5개사 공동브랜드 라이프플러스는 이 네 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가까운 미래에 유용할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와 앞선 삶의 질을 누리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는 도전과 안정을 거듭하는 유동적인 삶의 여정 속에서 보다 쉽고 빠르고 편하게 자신만의 이상적인 균형점을 찾도록 하며, 이는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삶을 마주하는 금융’을 뜻합니다. 나아가 라이프플러스는 이번에 새롭게 달라진 BI와 함께 4명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우리 삶에 핵심이 되는 네 가지 가치를 이야기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배우 이병헌 씨는 “당장 어떤 목적이나 별 기대 없이 시작했던 꾸준한 노력이 훗날 커다란 선물이 되어 돌아오는 걸 금융에서도 경험했습니다.” 라며 배우의 삶과 삶에서의 금융을 주제로 파이낸셜 웰니스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안무가 리아킴 씨는 자신의 몸, 그리고 건강한 삶을 위한 노력과 그 결실을 피지컬 웰니스와 연결시켜 “삶을 대하는 긍정적인 태도, 삶에서 원하는 것들을 이루게 해주는 힘의 근원. 그것이 저의 피지컬 웰니스입니다.” 라고 표현했습니다. 


또한, 가수 보아 씨는 마음을 부드럽고도 강하게 지키는 법은 바로 “정신이 육체를 지배한다는 말처럼 건강한 정신이 몸과 다른 모든 것들을 건강하게 이끌 거라고 생각해요.”라고 멘탈 웰니스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PD 나영석 씨는 인스퍼레이션 웰니스를 “제가 영감을 받는 대상이요? 저의 동료들인 것 같아요. 그들이 이야기하는 정보들을 얻어 조각 그림처럼 모아둬요.”라고 하며 영감의 원천을 얻는 새로운 경험과 도전에 대해 들려주었습니다. 



▶ 라이프플러스 BI 리뉴얼 한 줄 기대평 이벤트 


‘고객의 삶을 더 잘살게 해주는 금융’ 라이프플러스와 새로운 신규 캠페인 잘 보셨나요?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 탄생을 맞이해 한화생명에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라이프플러스 BI에 대한 기대평을 한 줄로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2분께 웰니스를 체험할 수 있는 키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앞으로 한화생명은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더 잘 사는 삶’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또한 다양한 가치들을 담은 블로그 콘텐츠로 고객 여러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한화생명이 만들어가는 인생의 새로운 플러스를 기대해주세요! 





이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