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새로운 BI로 만나는 삶을 마주하는 금융, 라이프플러스

한화생명/회사소식 2019.04.17 09:00

 

현대의 삶은 멈춰있는 삶이 아닌 능동적으로 생생하게 살아있는 ‘유동’의 삶에 가깝습니다. 한화금융은 이러한 생에 초점을 두어 삶의 모든 순간이 더욱 풍부해질 수 있도록 ‘라이프플러스’라는 공동 브랜드를 만들었는데요. 오늘은 라이프플러스를 통해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삶의 역동성’의 가치를 만나보고 유동적인 삶의 의미를 더욱 강화하여 새 단장한 BI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삶을 더 잘살게 해주는 금융, 라이프플러스  


라이프플러스(LIFEPLUS)는 한화의 5개 금융사인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용, 한화저축은행이 '고객의 삶을 더 잘 살게 해주는 금융'을 지향한다는 의미로 만들어졌습니다. 즉, 한화금융 5개사의 공동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데요. ‘LIFE MEETS LIFE’의 슬로건을 통해 도전과 안정을 거듭하는 삶의 여정 속에서 보다 쉽고 빠르고 편하게 자신만의 이상적인 균형점을 찾도록 하며, 이는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삶을 마주하는 금융’을 뜻합니다. 


라이프플러스는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및 프로모션 등을 진행해왔는데요. 비용 마련과 자금 확보의 첫걸음을 떼도록 도와주는 금융상품 'LIFEPLUS 버킷리스트 저축보험', 초보 주식투자자들을 위한 주식투자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텝스’ 등 디지털을 기반으로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해왔습니다. 여기에 LIFEPLUS 페스티벌을 통해 계절별로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해왔는데요. 라이프플러스는 이처럼 우리의 일상에 애정 어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유동하는 삶을 담은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워라밸 열풍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한화금융의 공동브랜드 라이프플러스는 이런 시대의 변화에 대한 고민과 철학을 담아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습니다. 인생을 능동적으로 즐기며, 생생하게 움직이는 삶에 대한 충실함을 담고자 했는데요. 

 

2019년 3월 디자이너 하라켄야를 통해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가 탄생했습니다. 그는 ‘좋은 디자인이 인간을 고양하듯 좋은 금융이 곧 삶을 성장시킨다’는 라이프플러스의 브랜드 철학에 깊은 공감을 하며 ‘삶’을 표현하기 위한 디자인을 고민했습니다.  



그 결과 ‘삶’을 ‘움직임’에 빗대어 생각했고, 역동적으로 변화하는 현대인의 삶의 모습을 로고 디자인에 담아냈는데요. 기존의 브랜드들이 생로병사 가운데 노, 병, 사에 주목했다면 이번의 새로운 BI는 생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의 특징을 담아낸 것이죠. 


BI의 콘셉트는 'Primary Shape of Life(삶의 원형)' 마치 살아서 꿈틀대는 유기적 세포의 한순간을 포착한 듯한 모습인데요. 둥근 원을 다양한 형태로 변형시켜 비정형적으로 표현한 디자인은 삶의 유동성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삶의 방식이 아닌 변해가는 삶의 흐름 속 균형을 잡고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하는 라이프플러스를 상징한다고 할 수 있죠. 이제 한화생명에서도 이렇게 변화하고 성장한 모습의 라이프플러스 로고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웰니스를 통해 더욱더 풍요롭게 변화하는 삶의 순간

 


라이프플러스의 Financial, Physical, Mental, Inspirational 네 가지 가치는 '더 나은 삶을 위해' 우리 삶에 필요한 요소들입니다. 이 네 가지는 나와 내가 사랑하는 이들의 건강, 주체적인 삶을 지속할 수 있는 곧은 정신, 탄탄한 삶과 자유를 위한 경제적인 독립, 그리고 이 바탕에서 내 삶의 꽃을 피우는 새로운 영감을 뜻합니다. 이 네 가지 요소들이 균형을 유지했을 때 삶은 좀 더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데요. 한화금융의 5개사 공동브랜드 라이프플러스는 이 네 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가까운 미래에 유용할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와 앞선 삶의 질을 누리기 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이는 도전과 안정을 거듭하는 유동적인 삶의 여정 속에서 보다 쉽고 빠르고 편하게 자신만의 이상적인 균형점을 찾도록 하며, 이는 유기적으로 변화하고 성장할 수 있는 ‘삶을 마주하는 금융’을 뜻합니다. 나아가 라이프플러스는 이번에 새롭게 달라진 BI와 함께 4명의 인플루언서를 통해 우리 삶에 핵심이 되는 네 가지 가치를 이야기하는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배우 이병헌 씨는 “당장 어떤 목적이나 별 기대 없이 시작했던 꾸준한 노력이 훗날 커다란 선물이 되어 돌아오는 걸 금융에서도 경험했습니다.” 라며 배우의 삶과 삶에서의 금융을 주제로 파이낸셜 웰니스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안무가 리아킴 씨는 자신의 몸, 그리고 건강한 삶을 위한 노력과 그 결실을 피지컬 웰니스와 연결시켜 “삶을 대하는 긍정적인 태도, 삶에서 원하는 것들을 이루게 해주는 힘의 근원. 그것이 저의 피지컬 웰니스입니다.” 라고 표현했습니다. 


또한, 가수 보아 씨는 마음을 부드럽고도 강하게 지키는 법은 바로 “정신이 육체를 지배한다는 말처럼 건강한 정신이 몸과 다른 모든 것들을 건강하게 이끌 거라고 생각해요.”라고 멘탈 웰니스에 대해서 이야기했는데요.  


PD 나영석 씨는 인스퍼레이션 웰니스를 “제가 영감을 받는 대상이요? 저의 동료들인 것 같아요. 그들이 이야기하는 정보들을 얻어 조각 그림처럼 모아둬요.”라고 하며 영감의 원천을 얻는 새로운 경험과 도전에 대해 들려주었습니다. 



▶ 라이프플러스 BI 리뉴얼 한 줄 기대평 이벤트 


‘고객의 삶을 더 잘살게 해주는 금융’ 라이프플러스와 새로운 신규 캠페인 잘 보셨나요?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 탄생을 맞이해 한화생명에서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새로운 라이프플러스 BI에 대한 기대평을 한 줄로 남겨주시면, 추첨을 통해 2분께 웰니스를 체험할 수 있는 키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앞으로 한화생명은 라이프플러스와 함께 ‘더 잘 사는 삶’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브랜딩 활동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또한 다양한 가치들을 담은 블로그 콘텐츠로 고객 여러분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한화생명이 만들어가는 인생의 새로운 플러스를 기대해주세요! 





이슬비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blog.naver.com/onoduo6 정은서 넋 놓고 보다보니 글도, 영상도 끝까지 다 보게 되었네요. BI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각 가치에 대해 진정성 있게 전달하는 인플루언서 분들의 말들까지, 하나하나 집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한때 열풍이었던 웰빙 문화를 넘어서, 이제는 웰니스의 가치가 주목받는 시대가 된 것 같습니다. 일상 속에서 라이프플러스 브랜드를 몇 번씩 접하면서 '세련됐다'라는 느낌을 받았었는데, 이번 BI를 보니 새삼 또 느껴지네요. 특히 모션 로고는 보는 저도 단번에 역동적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라이프플러스가 새로운 BI와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웰니스의 가치를 느낄 수 있도록 제 원천이 되어주기를 기대합니다 :) 2019.04.17 19:49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9.04.25 23:01
  • 프로필사진 김나스 이 시대 최고의 디렉터 중 하나인 하라켄야가 직접 참여했다고 하여 매우 기대감이 높았으며, 실제로 변화되는 브랜드의 모습이 기대보다 더 높은 수준인 것 같습니다. 또한 단순히 보험이라고 해서 가입자 수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개개인의 삶에 초점을 맞춘다라는 점에 있어서 하라켄야가 만들어 놓은 새로운 브랜드의 모습은 정확히 일치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더 기대하겠습니다.
    2019.04.18 11:49
  • 프로필사진 김한결 삶은 움직임이다. 참으로 마음에 와닿는 문장입니다.
    '유기적으로 변화하며 성장하는 삶의 형태'를 표현한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와 철학에서 삶에 대한 깊은 진심과 통찰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처럼 많은 사람들이 라이프플러스를 통해 삶에 대한 자세, 삶의 가치를 고민하고 건강한 삶, 아름다운 삶을 완성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2019.04.18 11:55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9.04.20 23:56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facebook.com/?ref=tn_tnmn 프링글스 한화가 건강하고 균형잡힌 삶을 의미하는 웰니스를 주제로 BI를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이런 이념에 맞게 무인양품에서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의 방식들을 제시한 디자이너 하라켄야가 공동작업을 해 좀 더 브랜드가 전하려는 메세지에 무게를 실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혼자만의 삶이 아닌 여러가지 다양한 삶이 얽혀 우리라는 사회를 의미하는 전체에 대한 의식이 생겨나는 유기적인 슬로건과 BI에서 느껴지는 자연스러운 삶의 생동감을 통해 삶과 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조금이나마 변화할거라 기대합니다.
    2019.04.18 15:04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9.04.19 09:53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instagram.com/1_brotherline_1/?hl=ko 고용맹 이번 라이프플러스의 새로운 BI가 마치 날아가기 전에 새와 닮아있다는 느낌을 받아
    새의 모습이 연상되어 BI만으로도 활기차고 여기저기 날아다닐듯한 밝고, 유동적인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물의 생동감과 변화를 향한 역동하는 순간을 시각화하려고 했던 의도가 한눈에 보여지는 것 같아 좋은것 같습니다.
    2019.04.18 15:37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9.04.19 09:55
  • 프로필사진 최연서 내 삶을 의식하고, 내 삶의 움직임을 바라본다는 것. 개개인의 삶을 중시하는 한화 금융의 방향이 라이프플러스 BI에 잘 담긴 것 같습니다.
    그리고 파이낼셜, 피지컬, 멘탈, 인스퍼레이셔널 웰니스까지 4가지의 가치에 삶을 더 풍요롭게 살기 위한 라이프플러스의 핵심이 잘 보입니다.
    새로운 BI와 함께 진행되는 라이프플러스,그리고 한화생명의 다양한 이야기에 항상 관심을 갖고 저 자신 또한 변화하고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네요 :)
    2019.04.19 15:01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9.04.19 15:04
  • 프로필사진 임명섭 금융, 신체건강, 정신적영감, 문화까지 인생에서 뗄 수 없는 요소들이 모여있는것을 생각하니
    LIFE MEETS LIFE라는 말이 특히 공감이 됩니다.

    심볼과 의미들 모두 좋지만, 그래도 저같은 일반인에게는 직접 경험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번주말에 여자친구와 참여했던 벚꽃 피크닉 페스트벌이 기억에 남네요

    거기서 처음 라이프플러스를 접했고 나에게 도움이 되는 브랜드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나머지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문화적인 삶에서 라이프플러스를 만날 기회가 많아지면 좋겠습니다.
    2019.04.19 15:15
  • 프로필사진 정동희 브랜딩에 있어서 비쥬얼적인 측면도 굉장히 중요한데, 이번 한화의 새로운 BI와 Key Visual은 정말 미니멀하면서 현대적이고 매트한 느낌이 들지만, 동시에 따듯함과 조화로움이 느껴져, 그 밸런스가 정말 인상깊었습니다. 비쥬얼 뿐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핵심 가치 역시, 단순 사후 보장이 아닌 사전 예방으로, 단순 금융이 아닌 인생 전반에 걸쳐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변화하는 보험의 패러다임을 잘 반영하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한화가 어떠한 브랜드 콘텐츠로 홀리스틱 웰니스의 가치를 고객에게 전달할 것인지 정말 정말 기대됩니다! 2019.04.19 20:46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9.04.19 20:48
  • 프로필사진 한화생명 화이팅 기존의 보수적이고 딱딱한 금융회사 이미지와 달리 진정한 금융의 가치를 보여주는 좋은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금융회사 하면 보통 Financial Wellness의 영역만 관리해주는 회사로 생각된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관점에서의 금융을 바라보고 이를 적용한다면, 고객들은 한화생명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애정을 가질 것입니다.

    보험시장의 축소와 고령화 생산가능인구감소 등 다양한 어려움이 산적해 있는 보험시장에서 한화생명의 변화는
    한 발 더 앞으로 나아갈 원동력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좀 더 소비자들의 피부에 와닿는 금융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을 계기로 저도 한화생명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알아가겠습니다.
    2019.04.22 21:06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9.04.22 22:23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ww.lifentalk.com 라이프앤톡 안녕하세요. 한화생명 블로그 담당자입니다.
    '라이프플러스 BI 한 줄 기대평 EVENT' 당첨자를 발표하겠습니다.

    김*결(0026) / 최*서(3913)

    당첨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당첨되신 분들은 비밀댓글로 남겨주신 연락처로 4/26~4/30에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개별연락 기간동안 연락이 되지 않을 시, 당첨이 자동 취소되는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한화생명 블로그에 많은 애정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한화생명 YouTube에서 진행되는 모든 이벤트 진행 시 수집되는 성명 및 휴대전화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경품 배송을 위해서만 사용되며 다른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습니다.
    ※ 회신주신 경품 수령지 정보 오류에 의한 오배송은 한화생명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04.26 12:38 신고
  • 프로필사진 비밀댓글입니다 2019.04.26 16:10
댓글쓰기 폼
: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