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한화생명 X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을 지키는 우리의 작은 걸음'

청소년 자살예방, 왜 중요할까요?

우리나라 청소년들이 어떤 현실에 놓여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2024년 통계청에 따르면 10대 청소년 사망 원인 1위는 ‘자살’입니다. 인구 10만 명당 자살률은 7.9명에 달하며, 무려 13년째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더 큰 문제는 그 수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제 청소년 자살은 더 이상 개인의 문제가 아닌, 우리 사회가 함께 풀어야 할 과제입니다.

 

청소년을 응원하는 작은 걸음, 캠페인 시작!

 

한화생명과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는 청소년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생명의 소중함을 전하기 위해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주요 프로그램 소개

1. 청소년 자살예방 ‘함께고워크’ 캠페인 (4~5월)

2020년부터 이어온 ‘함께고워크’는 매년 청소년 자살률을 km로 환산해 걷는 캠페인입니다. 걷기 인증과 함께 SNS에 응원 메시지를 올리면,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전해집니다.

 

올해는 비대면뿐 아니라 대면 행사까지 확대되어, 수원 광교호수공원에서 청소년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되었습니다.

 

2. 찾아가는 청소년 응원 캠페인 ‘함께치얼업’ (6~11월)

함께치얼업은 청소년들이 직접 응원이 필요한 학교를 추천하면, 그 중 12개교를 선정해 방문 또는 키트를 전달하는 캠페인입니다.

  • 5개 학교: 직접 방문해 응원 이벤트 진행
  • 7개 학교: 응원 키트 전달로 따뜻한 마음 전하기
실제 캠페인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를 응원해주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느끼니, 간단한 말 한마디도 큰 위로가 되더라고요."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든 점이 좋았어요."

 

우리의 작은 관심이 큰 희망으로

 

청소년 자살예방은 결코 가볍지 않은 주제지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풀어내며 사회적 공감대를 넓히고 있습니다. 한화생명과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작은 관심과 응원이 큰 희망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활동을 이어가겠습니다.

 

📌 캠페인 해시태그: #자살예방캠페인 #생명의전화 #함께고워크
📌 사회복지법인 생명의전화 공식 인스타그램: @lifeline_korea

 

우리의 작은 걸음이 모여, 청소년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