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11시콘서트

[이벤트]해설이 있는 11시콘서트, 2월 공연 초대


 

매주 둘째주 목요일, 예술의 전당에는 클래식 선율이 울려퍼집니다. 바로 예술의 전당 간판 프로그램 11시콘서트가 열리기 때문이지요. 피아니스트가 들려주는 친절한 해설과 따뜻한 커피, 아름다운 음악이 있는 11시콘서트! 한화생명과 인연을 이어온지도 10년이 넘었는데요. 2월의 11시 콘서트는 어떤 음악과 이야기로 관람객들을 설레게 할까요? 지금부터 살짝 살펴 보겠습니다. 


더불어, 2월의 11시콘서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절호의 찬스! 댓글로 2월 11시콘서트를 신청해 주시면 10분을 선정하여 초대권을 드리는 이벤트도 있으니, 클래식과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월 11시콘서트를 소개합니다!





 


2월 11시콘서트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1. 베버 오페라<마탄의 사수> 서곡

칼 마리아 폰 베버는 독일이 자랑하는 오페라 작곡가로 그의 오페라 <마탄의 사수>는 낭만주의 오페라의 대표작으로 손 꼽힙니다. 아우구스트 아펠(August Apel)의 ‘귀신이야기책(Das Gespensterbuch)’에 나오는 독일 전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오페라입니다. 



2. 비틀즈 주제에 의한 기타 협주곡

팝의 전설 비틀즈의 주옥같은 명곡과 클래식 기타가 만났다! 대중문화와 클래식의 조화가 어떻게 이뤄질지 기대해 주세요. 



3. 리스트 피아노 협주곡 제1번

19세기 당대 최고의 피아니스트였던 리스트가 자신에 완벽한 피아노 연주솜씨를 보여 주기 위해 작곡한 곡으로 피아노로 표현할 수 있는 기교를 총망라한 난곡으로 유명한 작품이죠. 



4. 버르토크 관현악을 위한 협주곡 4,5악장

헝가리 작곡가 벨러 버르토크의 관현악 작품으로 도입부의 한 쌍의 놀이, 비가, 중단된 간주곡, 그리고 종곡의 5개 악장으로 교향곡과 같이 긴밀하게 구성된 작품이지만 보스턴 교향악단 악사들의 뛰어난 기량을 충분히 고려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갖가지 악기가 독주 악기로 사용되어 협주곡 풍으로 분류되는 곡입니다.

 


5. 연주 -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은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접해 본 적이 있다?

2013년 제 18대 대통령 취임식 오케스트라 연주, 영화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OST 녹음, ‘스팅’ 내한공연 참여! 바로 그 오케스트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 2월 11시 콘서트 함께 하세요. 



 
 

SPECIAL EVENT! 댓글 달고 11시 콘서트 함께 가요!

  

  



프로그램만 소개하면 왠지 아쉬우시죠? 앞으로 한화생명 블로그에서는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11시 콘서트 입장권을 방문자 분들에게 선물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매월 여러분들과 함께 풀어갈 11시 콘서트 이야기 많이 기대해 주세요. 그럼, 이벤트 참여하고 2월 11시 콘서트의 주인공이 되어 보세요!    



다른 글 보기


▶ 예술의 전당 11시 콘서트 10주년! 불후의 명곡 리스트! <바로가기>

▶ 박종훈 피아니스트와 함께하는 클래식 산책, 11시 콘서트 <바로가기>

▶ [11시콘서트 리뷰]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전하는 불후의 명곡 <바로가기>






이동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