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생명

‘한화생명 Eagles Park 데이’ 특별했던 그 현장으로!!




1964년에 만들어져 여러 야구단과 지역행사장으로 쓰여오던 대전의 한밭 야구장은 1986년프로 야구단 한화이글스(당시는 빙그레 이글스)가 창단 된 후에는 한화이글스의 홈구장이 되었습니다. 이 후 세차례의 대규모 리모델링을 거쳐 한국에서 가장 낡았던 지역 야구장이 2015년 현재는 다른 지역이 부러워하는 멋진 신축급 야구으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새 술은 새 부대에 담으라는 격언처럼 2015년 한국프로야구개을 앞두고 한화이글스와 한화생명과 만나 친환경 구장으로 새로 단장하면서 구장 이름을 ‘한화생명 Eagles Park’로 명명하게 되었습니다 




▶ 이것이 한국 시리즈? 아니 한화 시리즈!


이번 시즌 한화이글스는 야신이라 불리는 ‘전설 아닌 레전드’ 김성근 감독의 대 지휘아래 100킬로그램이 넘던 선수들의 혹독한 체중 감량을 비롯 시범경기 전부터 숱한 화제를 뿌리며 많은 야구팬들의 기대를 모았는데요. 뚜껑이 열린 2015년 한국 시리즈의 한화 경기는 4월 말 현재 20전 11승 9패의 숫자만으로도 치열함이 느껴지는 경기들을 선보이며 ‘이것은 한국 시리즈가 아니라 한화 시리즈다!’ 라는 유행 표현을 낳을 정도로 매 경기 한국마다 시리즈 급의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그 간 승부보다는 재미있는 경기로 웃음을 주는 경기였다면 이번 시즌은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대활약으로 한화 팬이 아닌 다른 팬들까지 한화 경기를 관전할 정도로 큰 감동을 선사하고 있답니다. 5월의 한화이글스는 또 어떤 멋진 모습을 보일까요?




▶ 한화생명 Eagles Park 데이, 어떤 일이 있었나?


새로운 이름과 새로운 모습을 함께 보여주는 “한화생명 Eagles Park”는 이번 개장 전부터 불펜석과 응원단석 그리고 포수 뒷자석을 중심으로 하는 관람석의 재정비등 선수와 관객 모두를 만족하게 하는 대규모의 구역 정비도 기대를 모아 그야말로 메이저리그 경기장이 부럽지 않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구장을 널리 알리는 의미로 ‘한화생명 Eagles Park 데이’ 행사를 진행했는데요. 어떤 재미가 있었는지 따라가 보았습니다.




▶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했던 “한화생명 Eagles Park 데이”


인기 웹툰 작가 최훈씨의 일러스트를 바탕으로 제작된 한화이글스의 아이콘 이글이 피규어는 9개 구단 피규어중 가장 귀엽다는 평가를 받아와 야구팬이라면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아이템 중 하나인데요. '한화생명 Eagles Park 데이'에서는 바로 이 이글이 피규어를 5천개나 마련해 그날 입장하시는 관람객 분들께 선착순으로 증정해드려 그것만으로도 한화생명 Eagles Park를 찾은 보람이 있었다며 많은 분들이 행복한 웃음을 짓기도 했습니다. 또 특별하게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한화이글스 선수들의 멋진 모습이 전신 입체 모형으로 제공되어 재미있는 현장 분위기의 사진을 찍느라 북적대기도 했었죠. 마지막으로 클리닝 타임에는 다양한 경품을 받으실 수 있는 “한화생명 Eagles Park” 관련 퀴즈가 진행되어 경기관람 외에도 지루할 틈 없이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었다고 합니다.



 




▶ 또 다른 화제를 모은 시구 이야기


이 날 많은 관람객들과 야구관계자를 훈훈하게 한 풍경도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시구자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아시다시피 보통 프로야구의 시구는 유명 연예인이나 핫 한 아이돌이 열화와 같은 팬덤과 함께 등장해 귀여운 시구를 하기 마련인데요. 이날의 시구자는 김상용 환경미화반장님으로 구장의 구석 구석을 청결하게 만들어주시는 숨은 공로자를 모신 것 입니다. 화려한 야구 경기와 열띤 응원 속에 쉬이 어질러질 수 있는 구장을 언제나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어주시는 또 하나의 히어로이자 고마운 이글스 멤버라고 할 수 있는 김상용 반장님에게 큰 박수가 쏟아진 이날 시구는 버리는 사람 치우는 사람 따로 있지 않다는 분위기를 모두에게 전하며 그날 따라 “한화생명 Eagles Park”는 참으로 깨끗했다는 후문입니다.


 






▶ 한화생명 Eagles Park에서 ‘한화생명’을 찾아라!


현장에서만 만날 수 있는 여러가지 이벤트들은 시간이나 상황의 여의치 않음으로 마음만 야구장에 보내시는 팬 여러분 속상하셨죠? 그런 의미에서 한화생명 SNS에서는 한화이글스 팬분들을 위해 의미 있는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한화생명 페이스북에서 진행된 <한화생명 Eagles Park에서 “한화생명”을 찾아라!>는 직접 경기를 관람하시는 분들 외에도 TV 중계와 모바일 관람을 포함 모든 장소 모든 상황에서 만나시는 “한화생명”의 모습을 페이스북을 통해 사진과 댓글을 담아 참여해주시는 이벤트였는데요.


해당 이벤트는 무려 4만건의 콘텐츠가 다뤄지고 2백명이 넘는 분들이 개인 사진을 올리시며 현장만큼 열띤 분위기를 만들었습니다. 덕분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서 실생활 속의 한화생명과 프로야구가 어우러진 한결 좋은 디지털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서 이벤트에 참여해주시고 관심을 주신 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인사 말씀 드립니다.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야구장이 한국은 물론 메이저리그 관계자들이 감동할 정도로 새롭게 거듭난 한화생명 Eagles Park! 새롭게 바뀐 구장만큼이나 일신한 모습으로 감동적인 경기들을 만들어낸 한화 이글스가 향후 한화생명 Eagles Park에서 더 재미있고 멋진 이야기들을 만들어나갈 수 있길 기대해보며 한화 이글스 파이팅!!










이주연